한류 스타와 인도네시아 젤리
얼마 전 방탄소년단(BTS) 공식 유튜브 채널의 자체 예능 '달려라 석진(Run Jin)'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젤리 브랜드 유피(Yupi). 전세계 5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유피는 아세안(ASEAN) 젤리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기업 중 한 곳. 이에 앞서 2021년에는 역시 인도네시아를 상징하는 커피 사탕 브랜드 코피코(KOPIKO)가 드라마 '빈센조'에 PPL을 진행한 바 있음. 한류 스타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확대도 꾀하는 동남아 F&B 기업들의 발걸음이 더욱 바빠질(?) 듯 😙😙
No comments:
Post a Comment